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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항목 지원
    2016년도 평가지표 기준 ( 는 케어포 프로그램 지원 항목입니다.)
    대분류 소분류 연번 평가대상 평가요소 항목 점수 프로그램
    기관운영 운영원칙
    및 체계
    1 기관 운영규정및 지침 기관은 운영규정 및 급여제공지침을 비치하고 그에 따라 기관을 운영합니다. 2 현장확인
    2 기관 운영계획 기관은 연도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수립합니다. 1 현장확인
    3 기관 책임규정 기관은 직원의 업무범위와 책임소재를 정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 1 8-1.직원 정보관리
    인력운영 4 기관 직원회의 기관은 직원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1 8-6.회의록
    5 기관 자원봉사자 기관에 자원봉사자가 활동합니다. 1 8-8.자원봉사자 활동일지
    6 기관 인력기준 기관은 인력기준을 준수합니다 1 8-10.현황 리포트
    7 기관 인력추가배치 기관은 인력을 법적기준보다 추가 배치하여 운영합니다. 1 8-10.현황 리포트
    8 기관 경력직 기관에 2년 이상 근무한 직원의 비율은 적정합니다.(대표자가 시설장인 경우 제외) 2 현장확인
    9 기관 건강검진 기관은 직원의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1 현장확인
    직원의
    후생복지
    10 종사자 보수 직원은 기관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른 보수를 지급받습니다 1 8-1.직원 정보관리
    11-1.월별 급여대장
    11 기관 5대 보험 및 퇴직금 기관은 5대보험에 가입하고 퇴직금을 적립하여 지급합니다. 2 현장확인
    12 기관 처우개선 기관은 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 2 11-1.월별 급여대장
    직원교육 13 종사자 신규직원교육 급여제공직원은 신규교육을 급여제공 전에 받습니다 1 8-7.교육일지
    14 종사자 직원교육 직원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직원교육을 받으며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있습니다. 4 8-7.교육일지
    개인정보 보호 15 기관 개인정보 보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1 1-1.수급자 정보관리
    기관의 질 향상 16 기관 질 향상 활동 기관은 자체평가 결과에 따라 질 향상 계획을 세우고 수행합니다 2 현장확인
    환경 및
    안전
    위생관리 17 종사자 복장위생 급여제공직원은 제공자임을 표시하는 위생적인 복장을 착용합니다. 1 현장확인
    18 기관 식당 및 조리실 기관은 식당 및 조리실을 위생적으로 관리합니다. 1 6-2.일일점검
    감염관리 19 기관 감염관리 기관은 감염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 1 6-2.일일점검
    20 기관 정기소독 기관은 정기적으로 실내,외 소독을 실시합니다. 1 6-3.정기점검
    시설관리 21 기관 시설기준 기관은 시설기준을 준수합니다. 1 현장확인
    22 기관 실내환경 기관의 실내환경은 적정합니다. 1 현장확인
    안전상황 23 기관 낙상예방 환경조성 기관은 수급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2 현장확인
    24 기관 위험도 평가 기관은 수급자의 낙상 및 욕창위험도,인지기능 상태를 정기적으로 파악합니다. 4 1-3.전체 기초평가 현황
    응급상황 25 기관 응급체계 기관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2 4-3.응급상황 기록
    재난상황 26 기관 소방시설 기관은 소방시설을 갖추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6-3.정기점검
    8-7.교육일지
    27 기관 재난상황대응훈련 기관은 재난상황 대응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2 8-7.교육일지
    권리 및
    책임
    수급자의 알
    권리
    28 기관 급여계약서 기관은 급여계약시 급여제공 관련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계약서 부본을 제공합니다. 2 1-1.수급자 정보관리
    상담관리 29 기관 수급자상담관리 기관은 정기적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수급자의 상태를 관리합니다. 2 1-5.상담일지
    관리자의무 30 종사자 고충처리 직원은 고충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받습니다. 2 현장확인
    31 기관 가족과의 소통 기관은 수급자 가족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합니다. 1 8-6.회의록
    1-6.가정통신문
    수급질서 확립 32 기관 본인부담금 기관은 수급자(보호자)에게 장기요양급여비용 명세서를 제공하고 본인부담금을 받습니다. 4 7-2.본인부담금 입금관리
    7-5.월별 본인부담금 수납대장 리포트
    배상 33 기관 책임 보험 기관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1 현장확인
    정보제공 34 기관 자원연계 기관은 수급자의 상태에 따라 지역사회자원 등을 연계합니다 2 6-5.부가운영(자원연계)
    35 기관 홈페이지관리 기관은 인력 및 시설 현황 등을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변경 시 지체 없이 수정합니다 1 현장확인
    36 기관 정보게시 기관은 급여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기관 내부에 게시합니다. 1 현장확인
    급여제공
    과정
    계약체결 및 통보 37 기관 계약체결 및 통보 기관은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를 반영하여 급여계약을 체결하고 급여내용통보서를 적기 통보합니다. 3 1-4.기초평가 관리
    2-1.일정관리
    욕구사정 38 기관 욕구사정 기관은 수급자의 욕구사정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4 1-3.전체 기초평가 현황
    개별적
    요구 반영
    39 기관 급여계획 기관은 수급자별 급여계획을 세우고 수급자(보호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4 1-3.전체 기초평가 현황
    욕구반영급여제공 40 기관 급여제공
    적절성
    기관은 수급자별 급여계획에 따른 급여를 제공․기록하고 변경된 경우 그 사유를 기록합니다. 4 1-3.전체 기초평가 현황
    41 수급자 욕구반영 수급자는 개별적인 욕구를 반영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 3 현장확인
    급식 및 투약관리 42 수급자 급식 및 투약관리 수급자는 수분공급, 식사 및 투약을 적절히 제공받습니다. 1 3-1.요양급여 제공기록
    4-1.간호급여 제공기록
    43 기관 식단표 및 음식상태 기관은 균형 있는 식단을 작성하여 적정한 상태로 제공합니다. 1 6-1.주간식단표
    44 기관 약품관리 기관은 의약품을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1 6-2.일일점검
    수급자관리 45 수급자 구강관리도움 수급자는 식사 후 구강관리의 도움을 받습니다. 1 3-1.요양급여 제공기록
    안전관리 46 기관 수급자안전관리 기관은 수급자가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급여제공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1 3-1.요양급여 제공 기록
    47 수급자 안전상황 급여제공직원이 체위변경(또는 이동)을 도울 때 다치게 하거나 피부 등에 상처를 입힌 적이 없습니다 2 현장확인
    프로그램 48 기관 프로그램 기관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4 5-1.프로그램 일지기록
    5-3.수급자 목표 및 계획수립
    특화프로그램 49 기관 특화프로그램 기관은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 5-1.프로그램 일지기록
    5-4.프로그램 내용 관리
    의사진료 및 연계 50 기관 의료기관 연계 기관은 응급 및 의료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의료기관에 연계합니다. 1 4-1.간호급여 제공기록
    51 기관 연계기록지 제공 기관은 수급자의 전원,퇴소시 연계기록지를 제공합니다. 1 1-1.수급자 정보관리
    이동서비스 52 기관 이동서비스수칙 기관은 이동서비스 수칙을 마련하여 수급자(보호자)에게 알립니다. 1 2-4.차랑관리
    이동서비스 53 수급자 이동서비스 수급자는 기관으로부터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서비스를 받습니다. 1 현장확인
    사례관리회의 54 기관 사례회의 기관은 사례관리 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2 8-5.사례관리 회의록
    급여제공
    결과
    수급자
    관리
    55 수급자 노인학대방지 수급자는 기관의 직원에게 노인학대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4 현장확인
    56 기관 등급현황 기관의 급여를 제공받은 수급자의 등급이 유지호전되었습니다. 1 1-10.등급변동 리포트
    만족도
    평가
    57 수급자 서비스 만족도 수급자는 급여제공기관 및 과정에 대해 만족합니다. 3 현장확인
    58 수급자 서비스 만족도 수급자는 기관의 급여에 대해 만족합니다. 3 현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