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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 문자 발신번호 재심사 불필요 안내
    2025.10.14

    안녕하세요. 케어포입니다.

     

    문자 발신번호 심사와 관련해, 

    현재 케어포는 문자발송기관과의 최종 협의를 통해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안으로 조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기관에서는 기존에 공지되었던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나 재심사 절차를 더 이상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기존 서류가 반려 처리된 기관의 경우에도 추가 서류 제출 없이 기존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곧 기존 발신번호 심사 방식으로 원복하여 패치 예정입니다. 현재 '재심사 필요' 상태인 기관의 경우도 수정될 예정입니다.

    ※ ‘심사완료’ 상태는 발신번호가 최종 승인된 상태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모든 심사가 끝났으므로 추가로 진행하실 내용은 없습니다.

     

    아래 절차를 참고해 주세요.

     

     


    발신번호 사용 안내(기존 방식 원복)

    1.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

    - 과거에 심사가 완료된 번호는 별도 절차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2. 신규로 번호 등록 시

    - 일반번호 : 통신사 가입증명원 첨부 (통신사 직원명 표기 불필요)
    - 휴대폰번호 : 케어포 자체 인증 후 바로 발신번호 사용 가능

     

    최근 문자서비스 관련 보안 강화 조치로 발신번호 소유자 재심사를 요청한 건에 대해,

    고객 여러분께서 번거로운 증빙자료 제출 절차를 진행하셔야 했던 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