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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시설급여]프로그램 개선 사항 안내 - 202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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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2020.06.25
    주요변경사항 동영상 보기

    ■ 기초평가 -> 간호사정 및 건강수준 평가 현황 기준이 연도별 반기별에서 작성 여부로 바뀌었습니다.
    - 변경 사유: 2020년 서비스 모니터부터는 간호사정이 반기 1회 이상해야 한다는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작성 여부는 연도에 상관없이 작성되어 있으면 작성된 것으로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호사정 및 건강수준 평가 모니터링을 위해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케어포에서 간호사정 및 건강수준 평가의 내용을 배설관리 및 욕창간호, 도뇨관 관리항목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수급자별로 최소 1번은 작성하셔야 합니다.


    ■ 선청구 시 당월의 진료기록(진찰비, 약제비, 계약의사진찰비)이 자동으로 포함되는 사항을 사용자 선택에 의해 포함할지 하지 않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9-1.시설정보설정-> 본인부담금정보수정에서 청구기준이 선청구일 경우 당월포함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당월 진료기록 포함 청구 경우 : 전달의 미청구된 진료내역과 당월 진료내역 둘 다 당월 청구합니다. (기존 기능과 동일)
    - 당월 진료기록 미포함 청구 경우: 전달의 미청구된 진료내역만 당월 청구합니다. 당월 진료내역은 다음 달 청구됩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
    - 선청구로 청구된 전월 기타비용이 있는 상태에서 명세서를 삭제하면 전월 기타비용 상태를 변경할 수 없는 문제점을 개선하였습니다.


    ■ 프로그램 참여 그룹이 전체일 경우 수급자 목표 및 계획 수립을 별도로 작성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일지 작성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5-3.수급자 목표 및 계획 수립에서는 전체 그룹이 아닌 그룹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경우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 일정관리에서 일정작성 시 주별 프로그램 등록할 경우 운영일시를 요일별로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편의성 개선하였습니다.


    ■ 식단표에서 주 단위로 원산지 및 비고를 관리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 6-1. 주간식단표에서 원산지 및 비고 내용을 월별로만 입력되며, 관리되는데 주 단위로 관리되도록 개선됩니다.
    ※ 단, 월별 식단표 출력할 경우 시 해당월의 첫 번째 주의 원산지 및 비고 내용이 출력됩니다.


    ■ 7-1. 본인부담금 청구관리에서 청구서 일괄발송 후 고객이 조회할 수 있는 급여비용명세서의 조회 기간을 기관이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고객이 급여명세서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이 당월포함해서 6개월 조회하도록 고정이 되어 있었으나. 9-1.시설정보설정-> 기타설정-> 급여내역 조회 가능 개월 설정에서 개월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은 3개월 조회)


    ■ 요양급여제공 등 왼쪽 수급자 리스트에서 현황선택/그룹선택/분류선택 등 검색조건을 멀티로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 수급자 선택: 현황선택, 생활실선택, 분류선택, 등급선택
    - 직원 선택: 현황선택, 담당직종선택


    ■ 2-2.집중배설관찰기록 변경사항
    - 입소시간 이전에도 집중배설관찰 기록되었던 부분을 개선해 입소일시 이후에만 집중배설기록 가능하도록 변경함


    ■ 2-4 . 신체제재 기록 시 신체제제 사유 및 신체제제 상내내역 기록 화면을 분리하였습니다.
    - 기존에 한 화면에서 신체제제 사유와 신체제제 기록을 작성하였으나 삭제 시 둘 다 삭제되는 문제점 등이 발견되어 화면을 분리하도록 하였습니다.
    신체제제 사유를 먼저 작성하면 이후 신체제제 상세기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근무일정표에서 연차차감이력 안보이는 문제와 0년차 잔여연차 잘못 계산되는 문제점 수정하였습니다.
    - 8-2. 근무일정표에서 근무일정 작성화면에서 차감연차도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8-2. 근무일정표에서 근무일정 작성화면에서 0년차 일 경우 연차 차감 시 잔여연차 잘못 계산되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3-1.간호급여 제공기록의 8.간호처치 작성 시 작성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6-2 일일점검의 일일식사평가의 작성자는 담당직종에 영양사가 존재할 경우 맨 먼저 선택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11-3 직원계약 설정 화면에서 직원번호(W4C)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11-1.월별 급여대장 하단에서 직원번호(W4C) 입력기능은 삭제되었습니다.


    ■ 기초평가현황에서 급여제공계획의 서명 여부를 현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1-1 수급자정보관리 ->퇴소/재입소 및 연계기록->퇴소/재입소 이력을 순서대로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1-1 수급자정보관리 ->등급/인정기간 변경등록에서 인정종료일을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인정 종요일을 수정하기 위해 수급자정보고관리->등급/인정기간 변경등록 -> 인정기간 수정이력으로 들어가 수정했어야 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수급자정보관리 -> 등급/인정기간 변경등록에서 종료일을 바로 수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8-6.회의록 화면 개선하였으며 2017년이전의 직원회의록을 회의록으로 통합하였습니다.
    - 회의록 작성화면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진 첨부 및 자료첨부를 따로 할 수 있습니다.
    - 2017년 이전에 작성된 직원회의록이 회의록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기존에 작성된 직원회의록의 내용은 회의록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직원회의 2017까지 분기별 1회 평가사항이었으나 이후 평가에서 삭제됨)


    ■ 모바일에서 NFC 출퇴근 처리시 출퇴근기록 기준이 근무시간일 경우 근무일정으로 출퇴근 시간으로 기록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9-1.시설정보설정 -> 모바일메뉴설정 -> 출퇴근기록기준이 근무시간으로 설정된 경우 NFC출퇴근 태그시 근무일정의 출퇴근 시간으로 기록됩니다.


    ■ 1-1.수급자 정보관리 ->표준약관에서 기초수급자가 식사재료비 또는 간식비 정부지원을 받을 경우 0원으로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수급자정보 정보관리에서 본인부담률을 기초로 하고 , 정부지원에 식사재료비/간식비를 정부지원으로 선택할 경우 표준약관 출력시 0원로 계산하여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홈페이지 사용 기관에만 해당되며, 홈페이지 관리자페이지 관련 개선사항
    - 홈페이지 관리자페이지에서 공지사항 등록 후 공지 일자를 수정할 수 없었는데, 고객 요구사항이 많아서 공지 일자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자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참여앨범 업로드 시 일부 업로드된 사진이 깨져 보는 증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9-4. 이용요금결제 및 연장/케어포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홈페이지결제내역도 보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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